공지사항

국학원과 국학활동의 생생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Home > 알림마당 > 행사소식

한해를 마감하며 "2016 국학인의 밤" 용산 아이컨밴션에서 열려.. 2016.12.12  조회: 498

2016년 한 해동안 국학을 후원해주신 모든 국학회원님께 감사드리며,  

2016 국학인의 밤 행사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2월 2일(금), 용산 아이컨벤션에서 '2016 국학인의 밤'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이수성 국학원 명예총재(전 국무총리), 윤상현 의원(새누리당), 유성엽 의원(국민의당), 김진표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복 한민족평화포럼 상임의장, 유용근 전 의원(경기국학원 명예원장), 권기선 대한국학기공협회 회장 등을 비롯하여 전국 16개 시군구 국학원장과 사무처장 및 임원진, 그리고 국학을 후원해주시는 35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오프닝공연은 태극기를 몸에 두른 경기 국학기공연합회원들의 나라사랑 기공으로 시작되었고, 행사는 전국 국학원 기수단이 입장하고 국학원 경과보고, 내빈 축사와 격려사, 설립자 특별메시지, 2017 국학비전 선포, 축하 케이크 커팅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권은미 국학원장님께서는 “오늘 이 자리는 정말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인 것 같다. 밝고 환한 여러분의
에너지가 이 공간을 물들이고 있다”라며 “이 기운은 대한민국을 물들이고 지구를 물들이고 우리의 꿈, 지구촌의 평화까지 이뤄낼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국학원 설립자 이승헌 총장께서 뉴질랜드에서 보내주신 특별 메세지 속에, “지금 대한민국은 국정마비와 경제, 안보 위기 등 큰 혼란 속에 빠져 있다. 위기는 또한 기회이기도 하다. 이번 사태로 인해 국민들이 국민이 신(神)이라는 것을 자각하기 시작했다”라며 “국민이 신(神)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하려면 건강한 의식과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인성이 회복되어야 하며, 홍익을 실천하고 생활이 되어야 한다. ‘나는 나다’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내 가족은 내가 힐링한다’ ‘대한민국과 지구도 내가 힐링한다’ 라는 신념으로 생활한다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어 2016년을 마감하고 2017 천만 국학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국학인들에게 더욱 감동의 시간이었습니다.

2016 한해 우수지역으로 최우수상 경기국학원, 우수상 강원국학원, 전남국학원 공동 수상, 모범상에는 대구국학원, 부산국학원, 전국국학원이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공로패 수상자 신혜영(서울마포구 국학원장)외 24명의 국학임원진들이 공로패를 수상하고 거제국학원, 안동국학원, 은평국학원 등 3곳은 우수 시군구 국학원으로 선정되어 역시 공로패를 수상했습니다. 한해 동안 애쓰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창환 국학원 사무총장은 2017 국학 비전 선포식에서 “2017년은 국학 대중화 천만의 해로 만들겠다”라며 “국학 지도자 360명을 양성하고 전국 시군구 국학원 150곳을 정예화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이어 축하공연으로 가수 김유나가 국민응원가 ‘일어나’를 열창하였고,  참석자들은 배꼽힐링기인 힐링라이프를 돌리면서 환호와 축하의 노래로 함께 불렀습니다.  또, 김유나는 국학인의 큰 사랑으로 제24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신인가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2017 새희망의 대한민국을 꿈꾸며, 다함께 촛불 세레모니와 화합의 노래를 부르면서 2016 국학인의 밤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
그 동안 국학을 후원해주신 WBO공동체 모든 국학회원님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2017년에는 더 힘차게 뛰겠습니다.
이전글 12월21일 서울 광화문기자회견
다음글 국학원 12주년 기념 축제 "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배꼽마당놀이" 성황리에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