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국학원과 국학활동의 생생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Home > 알림마당 > 행사소식

국학원 제189회 국민강좌 2019.04.06  조회: 24

안녕하세요.
(사)국학원은 제189회 국민강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사)국학원 감사이자, 통일교육위원 박정배 위원을 초빙하여 “천부경 나라” 라는 주제로 오는 2019년 4월 9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B2)에서 제189회 국민강좌를 개최합니다.

  

[천부경]은 한민족 최고의 경전으로 1만여 년 전부터 구전되어 내려오는 경전으로 우주의 생성원리와 천지인 정신이 깃든 위대한 정신문화입니다. [천부경]이 인류문명의 여명을 열었던 한민족 최고의 경전이라는 주장이 있지만 일부에서는 천부경을 위서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천부경]이 담고 있는 철학적 사고와 가치는 충분히 연구할 가치가 있다는 주장에 귀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일(一)과 삼(三) 등 주로 숫자로 기록되어 있는 [천부경]은 학자에 따라서 찬차만별로
해석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확한 해석과 이해가 어렵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천부경]은 최고의 깨달은 의식 수준에서 쓰여진 것으로, 일정 수준의 의식에 도달한 상태에서만이 올바른 해석이 가능하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천부경]은 진화창조의 원리, 수승화강의 원리, 본성광명의 원리, 영생의 원리가 담겨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의 원리를 단지 81자로 표현하였으니, 그 함축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한다는 것이 용이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사)국학원에서는 설립자의 뜻에 따라 [천부경]을 우리의 최고 경전으로 인정하고, 학자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학문적으로도 깊이 연구하면서 [천부경]이 담고 있는 심오한 가르침을 국민들에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사)국학원 감사이기도 한 도솔 박정배 위원의 강좌를 통하여 국학 차원으로 풀어본 [천부경]의 의미를 일반인들과 충분히 공감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일시 : 2019년 4월 9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오후 8시 30분
▷ 장소 : 서울 시민청 태평홀(B2층)
▷ 강사 : 박정배 위원 (통일부 통일교육위원, 국학원 감사)
▷ 강의주제: [천부경 나라]
▷ 찾아오시는 길: 1호선 시청역 4번,5번 출구
▷ 참가비 : 무료
▷ 문의전화 : 02-722-1785, 010-7299-6043
#국학원

#국민강좌

#천부경

#국학

#서울시민청

#태평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민족기념관 건립을 위한 100만 벽돌 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