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국학원과 국학활동의 생생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천안시 관광안내지도 (국학원 주변 추천관광지) 2010.04.12  조회: 10530

안녕하세요?

(사)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은 하늘아래 가장 편안한 도시, 천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을 방문하시고 주변을 관광하실 수 있도록 천안시 관광안내지도를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천안시 관광안내지도를 클릭하시면 지도전체를 보실 수 있고,
하단의 첨부된 파일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천안시 관광안내지도 전체보기   |    >> 천안시 관광안내지도 PDF보기



[천안명소 추천 관광지]

- 국학원
국학원은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오늘의 현실에 맞게 재창조하여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뿌리를 연구함은 물론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순수 교육 및 연구기관이다. 한민족의 고유 정신사를 담은 홍익인간을 주제로 한 역사전시실 천(天)관, 지(地)관, 인(人)관과 고구려문화기획전이 열리는 특별전시실을 갖추고 있고, 국학원 전시관을 관람하고, 공원을 돌아보는 투어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문의:041-620-6700)

- 한민족역사문화공원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은 충남 천안시 목천면 남화리 차령산맥의 줄기인 단군산의 자락에 세운 역사공원이다.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21m 국조단군왕검상을 비롯하여 우리민족의 개국시조와 역사를 지켜 온 위대한 인물 30여 분의 역사인물상이 세워져 있어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고자 했던 우리 민족의 건국이념과 정신문화를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다.


-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연구하고 전시함으로서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온 국민의 성금으로 목천읍 남화리에 120만여평의 부지위에 1987년 8월 15일 세워졌으며 겨레의집, 겨레의탑, 전시관, 원형극장, 통일염원의종 등이 있다.

- 유관순열사 사적지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해 1969년 아우내에 추모각을 건립하고 1972년부터 매년 9월 28일에 유관순열사 추모행사를 거행하고 있으며, 유관순열사기념관을 비롯한 추모각, 봉화지와 봉화탐, 생가 등이 있다. 특히 매년 2월만 아우내장터에서 열리는 3.1절 기념 봉화제는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우정박물관
우정박물관은 근대 우정의 시작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우정의 발자취를 보여준다. 우체국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실물과 그래픽 패널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 여러나라 우편관련 소개와 우편물 전달과정과 우표수집에 대한 내용도 소개된다.

- 조병옥박사 생가
독립운동가 조병옥박사의 생가는 병천면 용두리 유관순열사 생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조병옥박사의 본관은 한양(漢陽)이고 호는 유석(維石)으로 미국 유학 중 한인회, 흥사단 등의 단체에 참여하여 독립운동을 한 공으로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되었다. 1995년 복원된 생각는 500평 부지위에 본채 목조초가 및 부속사인 헛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천안삼거리 공원
예로부터 삼남의 사람들과 문화가 만나 어우러지고 퍼져나가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문화의 전파로였던 천안삼거리에는 조선시대 왕의 행차시 임시 거처로 사용하던 화축관의 문루인 영남루가 연못 주변에 있고, 능소와 어사 박현수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전해주는 현소각과 능수버들이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천안삼거리 흥타령민요의 발원지인 이곳에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시민의 문화와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매년 가을 춤을 주제로 한 흥타령축제가 열리고 있다.

- 각원사
천안의 명산인 태조산 중봉에 위치한 각원사는 남북통일기원사찰로 빼어난 산수와 함께 동양최대의 아미타여래청동좌불로 더욱 유명한 곳이다. 부처님 진신사리와 팔만대장경을 복장한 이 좌불상은 앉은 높이가 14.5m, 둘레 30.3m, 귀 17.5m, 손톱길이 30cm이며 무게는 60ton으로 태조산 주봉을 뒤로하고 서향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자비의 미소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광덕사
광덕산 기슭에 있는 광덕사는 자장율사가 중국에서 부처의 사리, 치아, 가사, 화엄경 등을 전수받아 흥덕왕때 진산조사가 중건한 절이었으나, 임진왜란때 불타 버리고 난 후 선조 31년(1597) 희묵스님이 중창하였다. 광덕사는 1749년(영조 25)에 조성된 노사나불괘불탱화(보물 1261호)를 비롯한 많은 유물을 간직하고 있는 문화의 보고이다. 특히 대웅전입구에는 수령 400년 된 호두나무(천연기념물 398호)가 있어 이곳이 천안의 명물 호두의 원산지임을 알려준다.


[국학원 주변 추천식당]
단군나라 황태전문점 (천연조미료로 맛을 낸 깔끔한 황태 전문 요리)
041-552-7720,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신계리 166-28
- 포항비학산칼국수 (엄마의 손맛이 그리운 분들을 위한 맛있는 식사)
041-522-9643,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지산리 26-5

 

이전글 [보도자료] 국학원, 4월 18일 하늘과 통하는 문 ‘통천문’ 건립 기념행사 개최
다음글 [행사공지] 4/18 통천문(通天門) 건립 기념식
아임유얼 2010-04-20 오후 8:32:47

와와와 천안갈 때 출력해 가야겠네요. ㄳ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