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여러분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지는 공간입니다.

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약속. 믿음의 중개역할. 연결에 대하여. 2015.02.02  조회: 1402

작성자: 황효상

약속(約束)이란 모든 믿음의 중개역할을 하는 것이다. 고로 약속에 따른 믿음이 없으면 모든

일들이 연결하지 못한다.

 

역사를 왜곡(歪曲) 당하고 단절(斷絶) 당하고 하는 것은 모두가 다 나라를 빼앗겼기 때문이다.

순국선열의 애쓰신 충열의 힘으로 나라를 찾았다. 아니 유구한 역사를 찾았다.

이제부터라도 역사를 소중하게 여긴다면 앞으로는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봅니다.

아무쪼록 우리나라에는 소중하고 고귀하며 위대한 문화와 역사가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나라의 훌륭한 삼대경전(三大經典)인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전계경(?佺戒經=參佺戒經)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경전(經典)과 행사(行事)는 한웅시대(桓雄時代) 즉 신시시대(神市時代)이며 곧 배달시대(倍達時代)의 옛 제도를 그대로 단군(檀君)이 전승(傳承)한 것이다.

여기 우리의 얼이 우리의 빛나는 역사가 숨쉬고 있는 우리의 소중하고 훌륭한 천서(天書)인 이 참전계경은 단군조선(BC 2333)에서부터 시작하여 마지막 단제(檀帝)이신 제47대 고열가 [高列加=古列加)단군(단제=임금) BC 295~ BC 238]까지 전하던 것을 그 후 고구려 9대 임금인 고국천왕(故國川王: 재위 179~197) 때 을파소(乙巴素)선생님께서 참전계경을 전하신 것이다. 을파소(乙巴素)선생님에게 머리숙여 깊은 감사를 드리옵니다.

참전계경(?佺戒經)은 그 어느 사서삼경(四書三經)보다도 더 가슴을 울리며 또 공자 맹자 예수 석가의 가르침보다 더 우리의 마음을 맑게 밝게 해주고 있습니다.

만일에 이 참전계경을 하루에 한 문구를 읽는 다면 마음을 밝히고 세상을 밝힐 수 있으며 곧 성통(性通)을 하여 참 본성을 통할 수 있을 것이요. 8강령(綱領) 366가지의 선행(善行)을 하고 음덕(陰德)을 쌓아 좋은 일을 하라는 길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아래에 참전계경 중에서 약()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을 올리옵니다.

즉 약속(約束)이란 모든 믿음의 중개역할을 하는 것이다. 고로 약속에 따른 믿음이 없으면 모든 일들이 연결하지 못한다고 말하였다.

좋은 하루 힘찬 하루 보내세요.

 

[()]

約者 信之良媒(약자 신지양매): 약이란 즉 약속이란 믿음이 중개역할을 좋게 하고

信之嚴師(신지엄사): 믿음이 엄한 스승이 되며

信之靈魄也(신지령백야): 믿음이 신령한 넋이 되는 것이다.

非媒不合 (비매불합): 중개역할이 없으면 합하지 못하고

非師不責(비사불책): 스승이 아니면 꾸짖지 못하고

非源不流(비원불류): 근원이 없으면 흐르지 못하고

非魄不生(비백불생): 넋이 없으면 생겨나지 못 하느니라. [?佺戒經(참전계경)]

 

곧 사랑은 약속의 연결이며 이별은 약속을 어기는 데서 나오는 것이다. ()

 

삼라만상을 좋아하는 心操彿山(심조불산) 庸辭(용사)

 

* 나머지 자료와 참고문헌은 제 블로그(자료실 또는 홍보실) 첫 글인

천지인(天地人)방으로 http://blog.naver.com/hhs0203 입니다.

 

이전글 2015.2.10 국민강좌의 동영상은 언제 볼 수 있나요?
다음글 사마천 사기(史記)와 계연수 한단고기=환단고기(桓檀古記)의 역사서에 대하여.